뉴스

CHANGE

온라인팜 및 그룹사의 다양한 소식

온라인팜 뉴스인재채용고객문의
온라인팜 뉴스
[일반의약품] 한미약품 ‘맥시부펜시럽’, 8년 연속 소아청소년과 처방 1위
작성자 : 관리자작성일 : 2021-08-24조회 : 178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의 유소아 해열제 ‘맥시부펜시럽’이 8년 연속 소아청소년과 해열진통 시럽제 처방 1위를 달성했다. 

 

한미약품은 의약품 처방 통계 데이터(UBIST) 기준으로 어린이 유소아 해열제 ‘맥시부펜 시럽’이 2013년부터 2020년까지 해열진통 시럽제 부문 처방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맥시부펜시럽은 해열진통 성분인 이부프로펜(Ibuprofen)의 이성질체 중 순수활성체인 ‘덱시부프로펜(Dexibuprofen)’만을 주성분으로 한 해열제로, 덱시부프로펜은 이부프로펜보다 적은 용량으로 동등한 효과를 나타내며, 비활성체에 의한 부작용을 감소시켰다.

 

맥시부펜시럽은 병원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서 구매할 수도 있고, 소비자들이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또 최근 출시된 ‘짜먹는’ 제형의 맥시부키즈시럽은 6mL 소포장 단위의 스틱형(1Box 10개입)으로, 1회 복용시 1포씩(연령 및 체중에 따라 증감) 스틱 그대로 짜서 복용할 수 있어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미약품은 국내 최초로 6개월~14세 유소아 250여명을 대상으로 맥시부펜 임상 3상을 진행해 제품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맥시부펜시럽은 아이를 키우는 가정의 상비약이 될 정도로 빠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라며 “병 타입의 맥시부펜시럽은 가정 상비용으로, 맥시부키즈시럽은 외출 또는 응급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맥시부펜시럽은 의약품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 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되고 있다.


<끝>

TOP